언론보도23-11-06

수원시, 의료봉사단 출범…5일간 캄보디아 ‘수원마을’ 의료봉사 나서


▲ 지난 3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서 열린 캄보디아 수원마을 의료봉사단 발대식에서 이재준 수원시장과 정영모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제공) 

 

 

캄보디아 씨엠립주 위치한 수원마을에서 의료봉사 활동 계획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마을과 교류, 의료봉사 계속 이어질 것” 


 

캄보디아 수원마을 의료봉사단이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3박 5일간 캄보디아 의료봉사에 나선다. 


수원시는 지난 3일 수원시청년지원센터에서 캄보디아 수원마을 의료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의료봉사단은 캄보디아 씨엠립주에 위치한 수원마을에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007년 6월 수원시는 자매도시인 씨엠립주에서 가장 가난한 지역인 프놈끄라옴 마을을 수원마을로 선정하고, 단계별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 또한 단계별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한편 이번 의료봉사단에는 수원시 장안구보건소, 아주대학교병원, 화홍병원, 수원시 의사회·치과의사회·한의사회·약사회·간호사회·안경사회, 경기도 간호조무사회·물리치료사회,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등 수원지역 기관 관계자들이다. 

 

이재준 수원시장은 “이번 의료봉사가 수원시와 캄보디아 씨엠립주가 19년간 자매도시로 이어온 우정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기를 바란다”며 “긴 우정의 뿌리에는 우리 시민들의 자발적인 의료봉사​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마을과 교류는 물론, 의료봉사도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수원시가 든든히 뒷받침하겠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인연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나규항 기자 ]

 

출처 : 경기신문 (https://www.kgnews.co.kr)


------------------------------------------------------------------------------------------------------------------------------------------------


화홍병원에서도 응급의학과 임성미 과장님양현지 간호사님이 함께 의료봉사를 떠나며,

캄보디아 씨엠립주에 위치한 수원마을에서 의료봉사를 펼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화홍병원은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