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22-03-22

화홍병원-(주)EMB, 스마트병원 구축사업 관련 MOU 체결


 

 

의료법인 명인의료재단 화홍병원은 (주)EMB과 지난 11일 스마트병원 구축 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이루어진 협약은 환자 안전 강화와 의료 질 향상을 목적으로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의료서비스를 개선한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검증·확산하고자하는 스마트병원 구축 공동개발을 위해 체결됐다.

해당 협약에 따라 주식회사 EMB는 화홍병원의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해 시스템 설립 및 유지관리 비용, 운영인력 등을 지원하게 된다.

화홍병원은 스마트병원 실증 운영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적용 연구 및 자료 제공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스마트병원 주요과제 개발 및 실증을 통해 지역주민에 안전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 기관의 상호 지원으로 역량 발전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법인 명인의료재단 전덕규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화홍병원을 서수원 지역 거점 병원에서 한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스마트병원 시스템 구축 전문병원임을 널리 알림으로써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의료 서비스의 수준이 향상될 것에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선도모델 개발, 더 나아가 환자 안전 관련 시스템의 연구 및 자동화 기반의 진료지원업무 육성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과 병원으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 스포츠경향 & 경향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홍병원-(주)EMB, 스마트병원 구축사업 관련 MOU 체결 - 스포츠경향 | 뉴스배달부 (khan.co.kr)